기낭이의 일상

[최신영화추천]잘못된부성애 - 루시드드림(고수,설경구 주연)

기낭이 2017. 3. 8. 19:28

이번에 소개드릴 영화는 루시드드림입니다.

2017년 2월 22일 개봉하여, 개봉한지 얼마 안된 최신영화인데요

오랜만에 설경구 배우님과, 고수 배수님이 나와 열연을 하였네요.

저는 최근 유아인 배우 및 여러 배우들보다 이렇게 경력오래된 배우들이 오랜만에 열연을 하면 너무 반갑네요.

나이가 들어서인지는 몰라도.. ㅎㅎ




루시드드림이란 주제로 영화가 개봉하여, 궁금증을 자아났는데요.

루시드드림영화와 관련하여 스토리 및 결말에 대해서 작성하고자 합니다.

사실 루시드드림이란 말은 생소한데요, 루시드드림은 실제로 자기가 꾸고 싶은 꿈을 꾸며 꿈을 꾸는 자각몽이라는 뜻으로

많은 심리학자및 꿈 해몽 연구가들이 실제로 연구하고 있는 주제이기도 합니다.

이 영화는 자신의 아들을 놀이동산에서 잃어버린 고수는 루시드 드림이란 자각몽으로 아이를 찾기를 위해

한 의사를 찾고, 그 의사를 통해 기억을 조직해 나가며 하나씩 풀어나갑니다.

영화는 까면 깔수록 하나씩 새로 나오며, 스토리 보다는 큰 반전에 중점을 두고, 관람객을 놀래켰습니다.





저는 사실 영화의 주인공은 고수이고, 배우 천호진이 범인인지 알았는데, 그게 아니었습니다. 하하

여기서 스포를 해도 모르겠지만, 쨋든 자신의 적은 가장 가까이에 있다. 라는 말이 이 영화에서도 적용이 되었네요.

영화를 보면서, 굉장한 떡밥들과 이 사람이 범인이다 싶으면 아니고 이 사림이 범인이 아닐까 싶으면 아니였네요.

정말 당황스러운 기억이.. 범인추리영화를 좋아하고, 스릴러 영화를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영화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하지만, 스토리 면에서는 약간 개연성이 떨어지고, 섬세한 전개가 진행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예를들어, 할아버지가 칼에 맞았는데, 다른 사람들은 멀뚱히 쳐다 본다던지, 루시드 드림 꿈이라는 소재가 너무 황당무계하여

약간은 개연성이 많이 떨어지지만, 오락적인 요소로는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마지막 결론은 결국 고수와 설경구가 납치범의 꿈속에 들어오지만, 성경구는 아빠가 미안하다..라는 대사를 남기고

고수는 아빠가 찾아러 갈께라는 대사를 남기며, 잘못된 부성애와 정의로운 부성애 중에서 결국 정의가 승리한다는 것을 보여주네요.

마지막에 아들을 안고 있는 고수의 연기가 대단했습니다. 





그렇지만, 또 여기서 저는 이런 생각도 했습니다. 

3년간 그렇게 아이를 찾아헤맸고 광고도 띄었었는데, 어떻게 고아원이라는 단체에서

아이하나 돌려줄 생각을 못했을까?? 등등 이런 개연성의 아쉬움이 크게 남는 작품이었습니다.


오랜만에 연인끼리 볼만한 영화로 추천하고, 이상으로 review마치겠습니다.